HIQ-AMS 소개
(주)하이큐의 회계관리시스템은 내/외부 환경 변화에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계정 및 재무제표의 구조적 설정 지원과 타 업무와의 유기적인 통합으로 의사결졍 정보의
적시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.
시스템 개요
주요기능
기본정보
- 다 법인 관리를 위한 Company Code 부여
- 계정과목 및 구조, 금융기관, 법인카드 등의 마스터 관리
전표 관리
- 기표, 접수, 승인 절차에 의한 분개 전표 관리
- 수정, 삭제, 저장 등 전표의 이력관리(작성자, 일자, 처리내역 등)
- 타 업무별 분개 설정을 통한 자동 전표 관리
장부/결산
- 장부에서 원 전표까지의 추적 관리(Dirll-Down)
- 건별 반제, 계정별 잔액 등 다양한 형태의 장부 제공재무제표 구조 설정,
현금흐림 생성
- 회계구분별 손익계산서 지원
자금/채무 관리
- 반복자금 및 자금 항목에 의한 자금 수지 계획 수립
- 받을/지급어음 관리, 차입금, 유가증권 관리
예산관리
- 예산 과목별 편성, 조정, 전용 관리를 통한 예산 관리
- 예실 현황을 통한 전표 기표 및 지출결의서 시점에서의 통제
고정자산 관리
- 고정자산 취득, 상각, 재평가(IFRS), 처분에 대한 관리
- 자산의 이동, 사용부서 등 자산 이력 관리
세무 관리
- 부가세 준비 및 신고(전산매체파일생성)
- 원천세 신고 관리